본문 바로가기
종목분석

랩지노믹스 주가 간단 분석

by donjungnam 2020. 10. 19.
반응형

랩지노믹스 주가 간단 분석 해드립니다.

랩지노믹스는 체외 진단 서비스와 진단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2002년에 설립되었다. 랩지노믹스는2014년 코넥스 시장에서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했다. 랩지노믹스는국내 최초로 NGS 기반 NIPT 태아 기형 검사 서비스, BI 플랫폼 기반 암 진단 및 검사 서비스 '암스터 캔', '맘가드'가 제공된다. 연계 대상 기업은 랩지노믹스의 생명공학 연구회사인 래브제닉스 USA와 벤처 창업기업 리드 컴퍼스 인베스트먼트다. 

랩지노믹스 진단키트 수출에서의 기회를 얻다.

랩지노믹스의 COVID19 관련 진단 방법은 분자 진단과 면역화학 진단(항체)이다. 랩지노믹스의 분자 진단에는 항원의 유전자 검사를 위한 다양한 PCR 장치(예: 추출기, 증폭기, 분석기 등)가 필요하다. 지금까지 랩지노믹스는 229E를 포함한 6종의 COVID19 바이러스가 감기와 심한 폐렴을 일으켰다.핵산증폭법(PCR)을 이용한 분자진단키트가 개발됐으며 각종 감염병 및 미생물 병원체 진단키트가 개발됐다. 랩지노믹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수출용 체외진단장치를 승인한 뒤 수출이 늘어나는 가운데 내수 중심의 진단키트 매출이 연간 2000억원 이상으로 늘어날 전망이다. 

랩지노믹스 세계적인 K브랜드 진단키트 선호로 펀더멘탈 강화되다.

중국은 지난 2월부터 중국산 의약품의 품질 논란으로 검역물질 수출 제한에 나섰다. 랩지노믹스는 코로나 19 진단키트, 마스크, 보호복, 호흡기, 비접촉식 보디 히터 등에 대한 시장조달 거래(간편 수출) 중지 이는 코로나19의 우수한 치료를 통해 K 브랜드 검역 이미지를 구축한 한국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이 회사의 항진단키트의 수혜 가능성이 높아졌다. 랩지노믹스의 수출 대상국은 미국 인도 중동 그리스 이탈리아 모로코 등 30개국이다. 랩지노믹스의 아시아 판권은 진단키트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인도 현지 G사와 협의하고 있다. 랩지노믹스는 코로나19가 지금처럼 지속된다고 가정했을 때 진단키트의 피크아웃 우려에도 불구하고 진단키트의 2분기 수출로 인한 회사 수익 창출은 전체 시가총액의 절반 수준이다. 랩지노믹스는 M&A 및 동사 제품을 위한 추가 임상 및 진단 키트는 글로벌 의료기기 유통업체와의 신뢰를 통해 회사의 펀더멘털을 변화시킬 가능성이 높다.

랩지노믹스 다섯 번째 FDA EUA 긴급 승인 받은 진단 키트 제조업체이다.

랩지노믹스는 미국으로부터 긴급 승인을 받은 다섯 번째 국내 진단 키트 제조업체다. 랩지노믹스는 국내 기업의 다섯 번째 승인이며, 현재 상황에 대해 상당히 긍정적인 판단을 내리고 있다. 앞서 리포트에서 언급했듯이 랩지노믹스는 앞으로 미국발 대량 주문이 이뤄질 것으로 본다. 기존에는 랩지노믹스의 수출을 두드릴 수 있었지만 EUA가 없어 수출할 수 없었던 미국 주들에 대한 본격적인 공급이 시작되기 때문이다. 랩지노믹스 키트는 기존에 거래됐던 메릴랜드와 함께 미국 전역으로 판매가 확대될 전망이다. 또 랩지노믹스는 인도의 주요 매출도 계속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인도는 현재 전국적인 봉쇄에도 불구하고 5월 3일 현재 39980명의 코로나 누적 확진자를 보유하고 있다. 사망자 수는 2,644명, 83명이었다. 인도 경제의 중심지인 뭄바이는 누적 확진환자와 사망자가 가장 많았으며 단위면적당 환자 수가 세계에서 가장 많았다. 당분간 인도 경제의 셧다운으로 검시관이 정점으로 몰릴 전망이다. 랩지노믹스 진단 키트 긴급한 사용승인은 인도 주문에 더욱 탄력을 줄 것이다. 특히 기존 지멘스와의 거래는 이미 레퍼런스가 축적돼 인도 중심의 물량에 대한 안정적 수주가 예상되며, 인도 역시 현 상황에서 수일 내에 랩지노믹스 진단 키트 대규모 수주가 발생할 수 있다고 보고 있다. 

◆ 랩지노믹스 진단키트 옥석가리기 돌입하다.

현재 진단키트 업체들은 좋은 것과 나쁜 것을 구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FDA 승인을 먼저 받았지만 승인 후 의미 있는 수주를 보여주지 못한 기업의 경우 주가도 정상으로 돌아갔다. 하지만 랩지노믹스는 다른 기업의 승인 사례와 달리 본격적인 매출 수준을 보이고 있는 상황에서 이 회사의 EUA가 지급된 것이다. 랩지노믹스는 실적에 따라 주가가 상당한 탄력을 받을 수 있는 모멘텀이 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랩지노믹스는 4월 셋째 주 현재 원자재 수급이 20만/일 카파 이상으로 증가할 여지가 충분하며, 추가 판매의 운용 레버리지(기존 OPM 추정치의 38%)를 기대할 수 있어 추가 수주는 모두 매출 증가와 연계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인가를 통해 랩지노믹스는 2분기 실적 정점을 기록해야 하는 코로나 진단키트의 특성상 20년의 재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랩지노믹스 목표 주가는?

랩지노믹스는 진단키트를 생산하는 CAPA는 주간 100만 대 시험으로 하루 20만 대, 월 400만 대를 시험 제작할 수 있다. 월 매출액은 520억~680억원으로 추산된다. 랩지노믹스는 진단키트를 생산한 인력의 투입으로 초기 경험이 없는 신규 기업보다 높은 영업이익률(45% 이상)을 추정할 수 있다. 랩지노믹스의 목표주가는 42,000원, BUY 지속으로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투자는 본인의 선택입니다.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같이 보면 유용한 포스팅 모음▼

셀트리온 주가 간단 분석

카카오 주가 간단 분석

LG화학 주가 간단 분석

한화솔루션 주가 간단 분석

SK하이닉스 주가 간단 분석

씨젠 주가 간단 분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