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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목분석

대한항공 주가 대박 코로나도 막을 수 없는 이유

by donjungnam 2020. 11.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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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대박 재료와 목표 주가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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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한항공 기업 개요

대한항공은 항공운송사업을 주력사업으로 운영하며 국내 13개 도시, 해외 43개국 111개 도시에 여객·화물 노선을 두고 있다. 항공운송사업은 노선별, 항공사 동향별 수요변화를 감안하여 탄력적인 공급조정을 실시한다. 대한항공의 화물사업은 우편물, 신선화물, 생활동물, 의약품 등 고수익 품목의 운영을 확대해 수익을 높일 계획이다. 대한항공은 2019년 보스턴, 아사히카와 등과 함께 신규 노선을 개설하는 등 지속적으로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

대한항공 차트 분석

대한한공 일/주/월봉 차트입니다. 대한한공 일봉 차트를 눌러보면, 단기 바닥을 잡고 꾸준히 우상향 하는 모습입니다. 대한한공 주봉 차트를 눌러보면, 60주선 밑에 있지만 바닥이 탄탄하게 잡혔습니다. 대한한공 월봉 차트를 눌러보면, 추세는 하락이지만 충분히 바닥을 마무리 하는 모습입니다.

대한항공

대한항공 재료 1 : 화물 운임 폭등!!!! 내년 영업이익 8500억 예상된다.

대한항공은 5월 이후 가파른 하락세를 보이고 있어 세계 평균 항공화물 운임이 정점을 찍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8월 이후 운임 하락이 멈추면서 3분기 운임은 전년 동기 대비 62.3% 오른 2.83달러를 기록했다. 대한항공은 계절 성수기가 도래한 데다 최근 컨테이너 화물의 초강세로 해상운송의 항공운송전환 수요가 지속되고 있다. 대한항공은 코로나19 재확산과 유럽·미국 등의 신규수요 유입으로 검역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대한항공은 이에 대해 치솟는 운임을 재현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말했다. 대한항공의 3·4분기 화물부하율이 역대 최고 수준으로 화물증가는 화물운임 급증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9월 항공화물 수출이 전년 동기 대비 16.2% 증가한 것도 7개월 만에 화물부하율 상승에 대한 기대감을 높다. 대한항공이 내년에 8,559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릴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당초 전망치 5740억 원보다 49% 증가한 수치다. 또 대한항공 목표가를 2만4000원으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권고했다. 

대한항공

대한항공 재료 2 : 미국 LA윌셔호텔 일부 지분 매각, 협의 중단

대한항공이 자회사인 한진인터내셔널 지분 일부를 매각하기 위해 미국 투자자와의 협의를 중단한다고 5일 밝혔다. 대한항공은 향후 코로나19의 진행 상황을 고려해 가격 등 지분매각 조건이 유리한 상황에서 다시 지분매각을 추진하겠다는 것이다. 대한항공은 1989년 캘리포니아에서 설립된 한진인터내셔널은 대한항공의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다. 윌셔 그랜드 센터(LA 윌셔 호텔)는 2017년부터 재건축돼 운영되고 있다. 대한항공은 올해 9월 코로나19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진인터내셔널에 9억5000만달러(약 1조1215억원)를 빌려주기로 하고 국내 투자자들과 브리지스톤(단기차입으로 일시적으로 필요한 자금을 조달하는 대출)과 지분 일부를 매각하기로 합의했다. 그러나 대한항공은 회담이 중단되면서 해당 투자자와 관련해 한진인터내셔널에 빌려준 돈의 일부를 돌려받겠다는 대한항공의 계획도 무산됐다. 한진인터내셔널은 우선 대한항공에 3억5000만달러를 상환하기 위해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이 주관하는 주택담보대출을 실시한다. 앞서 한진그룹은 2009년 4월 로스앤젤레스 윌셔그랜드호텔을 최첨단 호텔과 오피스 빌딩으로 탈바꿈시키기 위해 '윌셔 그랜드 프로젝트'를 추진, 지난 8년간 총 10억달러(약 1조1385억원)를 투입했다.

대한항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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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재료 3 : 코로나에도 2분기 연속 흑자 기록했다!!!

대한항공 화물사업 매출은 1조1630억 원, 2분기 1조 원 이상이 뒤를 이었다. 코로나 19호 장장화물은 상업여객기를 이용한 유휴화물·화물 공급에서 강세가 지속되고 감소하고 있어 이용률이 다음과 같이 상승하고 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승객 19명에 대한 수요가 매출로 전년 대비 52% 감소했다"고 말했다. 이어 대한항공은 화물기, 여객기 등의 수용능력이 높아졌다. 대한항공은 최대 운송량을 기준으로 한 잉여 판매량이라고 설명했다. 대한항공은 전 임직원은 한진그룹 회장의 '조원의 밑거름'을 극복하기 위한 잠입 능력과 헌신에 어려움을 겪는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위해 화물을 싣고 있다.효과적인 리더십을 평가한다. 대한항공은 코로나로 장거리 노선 중 19번째로 수요 부진이 지속되고 있지만 2분기 교통기록이 있는 항공편이 점진적으로 재개되면서 미국과 동남아시아에 모습을 드러냈다.약간 나아진 것 같다. 대한항공은 여름 휴가철, 즉 싱가포르와 쿠알라룸푸르 같은 일부 국가에서는 한국인들을 위한 예정되지 않은 항공편과 출장, 편안한 티켓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대한항공

대한항공 목표 주가는?

대한항공은 코로나임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항공운송으로 인해 매출은 지속 흑자를 기록하고 있다. 그래서 대한한공의 목표주가는 25,000원, BUY 지속으로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투자는 본인의 선택입니다.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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